방탄소년단 in 英 웸블리 생중계 14만명 글로벌 '아미' 함께 했다
방탄소년단 in 英 웸블리 생중계 14만명 글로벌 '아미' 함께 했다
  • The Assembly
  • 승인 2019.06.02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브이라이브 캡처 © 뉴스1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포털사이트 네이버 브이라이브 플러스(VLIVE+)가 2일 새벽 3시30분(영국 현지시간 6월1일 오후 7시30분)에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성황리에 펼쳐진 방탄소년단의 '러브 유얼 셀프:스피크 유얼셀프'(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투어 공연을 전 세계로 독점 생중계해 글로벌 아미(방탄소년단의 팬)에게 감동의 순간을 선사했다.

영국의 웸블리 스타디움은 그동안 퀸, 비틀즈, 마이클 잭슨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공연한 곳으로, 뮤지션들의 꿈의 무대로 불린다. 한국가수 중 최초로 방탄소년단이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성황리에 단독 콘서트를 마치며 새 역사를 썼고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역사적 순간이 실시간으로 전세계로 중계됐다. 특히 유료 라이브 중계임에도 불구하고 동시접속자수가 14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의미를 남겼다.

네이버 브이라이브 측은 "방탄소년단의 경우,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서 큰 팬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공연을 보고 싶어도 티켓을 구하지 못해 볼 수 없는 상황에 처한 팬들이 많다"고 밝힌 뒤 "특히 이번 웸블리 공연은 뮤지션들의 꿈의 무대라는 장소 자체의 의미 뿐만 아니라 한국 가수 최초로 웸블리에서의 단독 콘서트라는 의미가 있어 희소성과 상징성 모두 남다른 공연이다. 디지털 공간인 네이버 V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역사적인 순간을 보다 많은 글로벌 아미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할 수 있는 점이 이번 실황 중계의 가장 큰 장점이자 의미였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방탄소년단의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 실황 중계'는 V LIVE의 PC 웹사이트, 모바일 V앱(브이앱)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웸블리 공연을 마친 방탄소년단은 오는 7, 8일 프랑스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 유럽 투어를 이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