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무처 "지하철 9호선에 임시의정원 열차 운행"
국회사무처 "지하철 9호선에 임시의정원 열차 운행"
  • The Assembly
  • 승인 2019.03.1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시의정원 100주년 기념 국회 경축행사 포스터.<국회사무처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최종무 기자 =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유인태)가 18일부터 4월 17일까지 지하철 9호선 열차 내부에 임시의정원 활동자료 등을 전시하는 '대한민국임시의정원 개원 100주년 기념 광고'를 실시한다.

대한민국임시의정원은 1919년 4월 10일 조국의 독립을 도모하고 국민이 주인이 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중국 상해 프랑스 조계에 설립됐다.

대한민국임시의정원은 국호를 '대한민국'으로 정하고 임시정부를 수립하였으며, 우리 민족 역사상 최초의 민주공화제 헌법인 '대한민국임시헌장'을 제정하는 등 대한민국의 입법기관으로서 역할을 했다.

국회사무처에 따르면 열차 내부 전체를 대한민국임시의정원이 탄생했던 당시 상해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꾸미고, 임시의정원의 주요활동을 소개하는 자료를 배치해 대한민국임시의정원의 역사적 의의를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회사무처는 지하철 광고 외에도 오는 4월 10일 국회의사당 중앙홀에서 '임시의정원 10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는 한편, '대한민국임시의정원 개원 100주년 기념 특별전' 및 '대한민국임시의정원 개원 100주년 기념 국회 개방행사' 등 대한민국임시의정원을 알리는 다양한 전시 홍보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